고양시, 경의선 능곡역사 ‘사회적경제 커뮤니티센터’ 개소

조응태 기자 | 입력 : 2019/10/29 [10:25]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동판매장 조성 노력의 일환으로 경의선 능곡역사에 사회적경제 커뮤니티센터를 마련하고, 지난 10월 24일 개소식을 가졌다. 사회적경제 커뮤니티센터는 철도 이용객 등 지역주민들이 자연스럽게 사회적경제와 만날 수 있도록 예비 사회적기업 ㈜인피루트가 운영하는 카페를 기반으로 조성됐다.

 

▲ 10월 24일(목), 경의선 능곡역사에서 ‘사회적경제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 조응태

 

커뮤니티센터에서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과 패브릭 가방, 비누, 화장품, 엑세서리 등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들을 다양하게 전시하고 구매도 할 수 있다. 또한 전자패널을 설치해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과 제품, 서비스 및 용역 등을 소개하고 있다.

 

향후 지역주민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문화 공방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상생협력의 공간이 될 것이다.

 

▲ 10월 24일(목), 경의선 능곡역사 ‘사회적경제 커뮤니티센터’ 개소식에서 이재준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고양시)

 

고양시는 올해 사회적경제 테마스테이션 구축사업으로 관내 4개 철도역사 내 유휴공간 5곳을 확보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입주시켜 기업들의 입주공간 문제를 해결하고, 매출 신장을 통해 자생력 확보를 도모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능곡역 사회적경제 커뮤니티센터가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제품도 팔고 정보도 나누며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 대안경제의 모범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1/2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