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사회적경제연구원,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최해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조성윤 기자 | 입력 : 2019/10/21 [05:03]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세종지부는 사회적경제연구원과 함께 은퇴공무원을 대상으로 10월 17일부터 11월 1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공단 세종지부 교육장에서 ‘사회적경제의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 10월 17일(목), 공무원연금공단 세종지부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사회적경제의 아카데미’ 운영모습.(사진-공무원연금공단)     ©조응태

 

이번 아카데미는 은퇴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 협동조합의 의미와 역사 ▲ 협동조합 비전수립과 팀 빌딩 ▲ 유형별 비즈니스 모델과 사례 ▲협동조합 설립절차 및 협동조합 지원 업무사례를 소개한다.

 

공단 강병흥 세종지부장은 “이번 아카데미 개최를 계기로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지역사회 사회적 경제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수강하며 협동조합을 설립을 희망할 경우, 사회적경제연구원에서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공단 세종지부와 사회적경제연구원은 은퇴공무원의 공직 경험과 재능을 활용하여 사회적 경제기업에 대한 법률·노무·세무 경영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1/2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