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인권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북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 경기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와 장애인 지원위해 공조

조응태 | 입력 : 2019/10/17 [14:00]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창원)은 지난 10월 10일(목),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경기북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문병수), 경기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소장 최정규)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10월 10일(목),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경기북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경기북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 백주현 팀장, 박현희 총괄팀장, 문병수 관장,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창원 관장, 류미정 사무국장, 이은영 팀장(사진-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기북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 문병수 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의 차별과 학대로부터 보다 안전하고 살기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경기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최정규 소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인권침해 예방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지속적으로 논의 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

 

▲ 10월 10일(목),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경기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은영 팀장, 경기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최정규 소장, 복지관 이창원 관장, 류미정 사무국장(사진-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번 협약은 장애인의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권리구제를 강화하기 위해 체결되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의 학대와 차별에 대한 주요 현안 논의하고, 인권침해 피해를 받은 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긴밀하게 공조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1/2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