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사회적기업 (주)크레몽, 쏙쏙러닝 step1.5 베트남어 파닉스 게임 출시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7/29 [23:57]

예비사회적기업 (주)크레몽, 쏙쏙러닝 step1.5 베트남어 파닉스 게임 출시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1/07/29 [23:57]

예비사회적기업 (주)크레몽(대표 오은강)이 다문화가정을 위한 이중언어를 배울 수 있는 파닉스 게임 ‘쏙쏙러닝 step1.5’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쏙쏙러닝 step1.5는 단어 카드게임으로 구성된 쏙쏙러닝 step1과 동화시리즈와 스토리큐브 게임으로 구성된 쏙쏙러닝 step2의 중간 단계로 개발된 언어학습용 게임이다. 

 

▲ 쏙쏙러닝 step1.5 파닉스

 

오은강 (주)크레몽 대표는 "아이에게 한글과 엄마의 나라 언어를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이의 자존감도 높아질 것"이라며 "어린 시절부터 엄마나라의 언어를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크레몽은 아이들이 공부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지 않고 게임을 통해 자율적인 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매주 목요일, 토요일 저녁 8시에 무료로 베트남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온라인 이중언어 수업을 진행 중이다. 

 

▲ 크레몽 ‘쏙쏙러닝 step2'     ©

 

쏙쏙러닝 게임 시리즈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를 위한 이중언어교육 교재로 총 세 가지 step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언어교육 쏙쏙러닝 step1은 단어 카드 게임으로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베트남 언어를 익히고 학습할 수 있다. step1 낱말카드의 구성은 4가지 주제로 <동물과 식물>, <사물과 신체>, <직업과 탈것>, <숫자와 색깔>로 나누어져 있다.

 

베트남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아이들은 정확한 발음을 확인하며 게임으로 즐겁게 단어를 익힌다. 그리고 원어민 선생님은 아이들이 배운 단어를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예를 들어준다. 어린이가 엄마의 나라를 함께 배우며 성장해야 아이가 엄마의 나라를 친밀하고 소중하게 느끼고 엄마와의 관계쉽이 더 돈독해 질 것 이라고 오대표는 말한다. 

 

 

이번에 개발되어 출시된 step1.5는 많은 분들의 요구에 맞추어 개발된 파닉스 게임이다. step1을 통해 단어를 익힌 후 베트남의 성조를 포함한 파닉스를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학습하게 된다.

 

단어와 파닉스를 익힌 후에는 step2 동화시리즈와 스토리큐브 게임을 통해 재미있는 문장학습으로 넘어가게 된다. 

 

크레몽은 쏙쏙러닝 step1.5 파닉스 게임 출시를 기념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온라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오는 8월 중 카카오 같이가치에서 펀딩을 진행한다. 

 

쏙쏙러닝 온라인 교육과 구입 문의는 예비사회적기업 ㈜크레몽(031-994-1396/ cremond@cremond.co.kr)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