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We Maker! 목공체험 활동’ 실시

청소년 목공 메이커 활동으로 창의 역량 키워

조응태 기자 | 입력 : 2019/10/03 [23:50]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준)은 지난 9월 28일(토)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청소년 메이커 활동으로 ‘We Maker! 목공체험 활동’ 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인 ㈜위드플러스, ㈜라임우드 협찬으로 진행됐으며, 재능 기부 활동을 통해 목공 테이블과 책장을 제작해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 기부했다.

 

▲ 고양시청소년재단은 9월 28일(토)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We Maker! 목공체험 활동’을 진행했다.(사진-고양시)

 

‘We Maker! 목공체험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목공을 제작하면서 개인이 아닌 공동의 목표를 통해 소통과 협업능력을 기를 수 있었으며, 직접 목재를 가지고 작품을 만들면서 상상력과 창의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평소에 접하지 못한 목공 체험활동을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해서 흥미로웠고, 친구들과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일이 굉장히 의미 있는 일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김지영 관장은 “청소년들이 무언가 만드는 행위를 하면서 창의 본능을 일깨우고, 자연의 일부를 소중하게 다뤄 재탄생시키는 작업이 청소년들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다양한 메이커활동의 욕구를 파악해 청소년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