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2019 하반기 꿈꾸는 다락방 서울대 탐방

조응태 기자 | 입력 : 2019/09/27 [01:30]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에서는 ‘2019 하반기 꿈꾸는 다락방’으로 의정부관내 학생 30명을 인솔하여 서울대학교 탐방을 진행했다. 대학탐방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선호하는 대한민국의 우수대학을 탐방하여 중학생들 가슴에 학구열을 일깨우고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 꿈꾸는 다락방 참여 학생들이 서울대학교 규장각에 모였다.(사진-박현숙)


서울대 탐방 중 조선시대 기록문화의 보고(寶庫)라고 불릴 만큼 방대한 기록유산을 소장하고 있는 「규장각」을 방문하여 국가지정 문화재 및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지정된 문화유산을 꼼꼼히 살피며 후손으로서 자긍심을 가진 계기도 마련하였다.

 

탐방에 참가한 윤선주(경민여중 2학년) 학생은 “기회가 되면 다시 탐방 프로그램에참여해서 학과마다 둘러보며 질의응답 하는 시간도 갖고 싶고 내가 원하는 학과에 곡 진학할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다”며 탐방 소감을 밝혔다.

 

▲ 꿈꾸는 다락방 참여 학생들이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앞에 모였다.(사진-박현숙)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청소년 전문기관’답게, ‘청소년이 꿈꾸는 행복한 미래’를 위해 카이스트를 비롯한 우수대학 우수학과 탐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을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828-9556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