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총괄본부, 2019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희망 나눔 두 바퀴’ 기부

광명시와 협업 9월 21일, 10월 5일, 19일 총 3회에 걸쳐 광명 스피돔 페달광장에서 개최

조응태 기자 | 입력 : 2019/09/26 [03:02]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시와 공동으로 스피돔 페달광장에서 지난 9월 21일(토) 시작하여 오는 10월 5일, 19일 총 3회에 걸쳐 ‘2019 사회적 경제 나눔 장터’를 연다.

 

▲ 9월 21일(토), 스피돔 페달광장에서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가운데)이 박승원 광명시장(왼쪽)에게 기부성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이번 나눔 장터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와 광명시의 연대로 이루어진 행사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통해 사회적 경제 기업에 대한 ▲ 홍보 기회를 마련하고 ▲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기여 ▲ 스피돔 시설 개방을 통한 공공서비스 확대 등을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 대상은 사회적 경제 기업, 마을공동체, 청년·여성창업팀 등이며 총 20개 기업이 참여하며, 나눔 장터 기간 동안 각 기업에서는 사회적 경제 제품을 홍보·전시,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문화예술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한편, 나눔 장터가 열린 첫날 21일(토)에는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과 박승원 광명시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 나눔 두 바퀴’ 기부 행사가 진행되었다.

 

당초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7일(토) 개최 예정이었던 ‘희망 나눔 두 바퀴’는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연기되어 이날 열리게 되었다.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시 관내 700세대에 쌀과 식품꾸러미 총 5390만 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하였다.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인사말에서 “사회적 경제 활성화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나가는 이 시대의 새로운 물결이다”고 강조하며 “공공기관으로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1/2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