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캐릭터 ‘고양고양이’,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예선 1등 쾌거

내달 4일까지 본선 투표… “본선까지 쭉 대상 갈고양!”

조응태 기자 | 입력 : 2019/09/24 [23:55]

고양시 대표 SNS캐릭터 ‘고양고양이’가 ‘제2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예선 1위로 통과해 본선에 진출했다.
 

▲ 고양시 대표 캐릭터 ‘고양고양이’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지역 공공캐릭터 대축제)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역 공공캐릭터의 대국민 인지도 제고 및 활용 독려를 위해실시하는 콘테스트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지난 9월 11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 대국민 온라인 예선투표에서 고양시의 ‘고양고양이’는 13,384표를 얻어 출품한 85개 공공캐릭터 중 압도적인 수치로1위에 선정됐다.
 
고양시 대표 마스코트 ‘고양고양이’는 일산 신도시로만 알려진 고양시 브랜드를개선하기 위해 ‘고양’이란 지명에서 착안해 만들어졌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히고양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본선투표는 9월 24일부터 10월 4일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https://ourcharacter.kocca.kr)에서 진행되며, PC 및 스마트폰 등을 통해 누구나, 하루에 한 번 투표할 수 있다. 또한 투표에 참여한 분들에 한해 삼성전자더 세로 TV, 갤럭시탭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고양이가 1등으로 예선을 통과할 수 있도록 투표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본 경연에서 대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24일부터 시작되는 본선투표에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본선에 오른 16개 캐릭터는 10월 초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인 시상식에서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며, 대상은 상금 1천만 원과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