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교육청-경기대, 교육부 공모 ‘에듀테크 소프트 랩’ 사업 선정

교육 현장과 에듀테크 기업 연결 현장의 에듀테크 활용도를 높이고 기업 기술 발전 기대

김교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4/02 [09:47]

경기도-도교육청-경기대, 교육부 공모 ‘에듀테크 소프트 랩’ 사업 선정

교육 현장과 에듀테크 기업 연결 현장의 에듀테크 활용도를 높이고 기업 기술 발전 기대

김교수 기자 | 입력 : 2021/04/02 [09:47]

경기도와 도교육청, 경기대학교 컨소시업이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공모한 ‘2021년 에듀테크 소프트 랩 구축 및 운영 사업’ 수도권 대상 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에듀테크 소프트 랩 권역 선정 결과’를 31일 경기도에 통보했다.

 

‘에듀테크(EduTech)’는 교육 분야 정보통신기술을 이르는 말로 ‘에듀테크 소프트 랩’은 기업의 제품과 기술이 교육 현장과 만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공간을 뜻한다. 학교 현장은 에듀테크 정보 습득과 최신 기술 체험 기회를, 기업은 교육 현장 이해도 확대와 기술 효과 검증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경기도와 도교육청은 최대 국비 25억 원을 지원받아 경기대학교에 에듀테크 산업을 육성하고 교원 디지털 전문성을 강화하는 ‘경기도 에듀테크 소프트 랩’을 구축할 예정이다.

 

경기대 E-스퀘어 1층에 759㎡(310평) 규모로 들어설 소프트 랩에는 관련 기술 체험·전시존, 실험 공간, 스마트교실, 동영상제작 공간, 교사·기업 관계자 소통 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원 대상 에듀테크 교육, 에듀테크 운영 시스템 개발, 원격수업 관련 사업 공모 등을 지원하게 된다.

 

경기도와 도교육청은 에듀테크 개발·활용을 위한 정보통신기술 장비와 실험실 공간 등 기반시설 구축과 교육 현장과의 융합 기술 발굴, 실증 등을 지원하게 되고 경기대학교는 ‘에듀테크 소프트 랩’ 현장 설립, 운영을 맡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해 12월 경기대 학생 여러분께서 생활공간인 기숙사를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해 코로나19 방역에 큰 도움을 주신 것에 대해 늘 감사한 마음이다. 이번 사업 대상 선정이 경기도와 경기대학교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 도내 에듀테크 기업 성장과 관련 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와 도교육청은 올 2월 초등학교 저학년 원격수업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한 데 이어 참여 교사들의 확대 요청을 고려해 다음 달부터는 학생과 교사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