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교육복지센터, 느린학습자를 위한 독서멘토링 운영

개인별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보다 더 쉬운 독서활동 기회제공

김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9/15 [23:08]

마포교육복지센터, 느린학습자를 위한 독서멘토링 운영

개인별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보다 더 쉬운 독서활동 기회제공

김희정 기자 | 입력 : 2019/09/15 [23:08]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이 위탁하고 (사)한국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마포교육복지센터는 (사)피치마켓과 연계하여 오는 9월 21일(토)부터 12월 14일(토)까지 마포구 관내 초·중학교에 재학 또는 거주중인 느린학습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느린학습자를 위한 독서멘토링’을 운영한다.

느린학습자란 다른 사람들보다 학습하는 속도가 느리고, 문맥에서 단어의 뜻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가진 이들이다. 마포교육복지센터는 마포구 내 배움의 욕구가 있는 느린학습자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느린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쉬운 글 제작, 교육 제공, 독서 환경 조성 등 여러 분야로 활동 하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 피치마켓과 연계하여 독서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독서 멘토링은 개인별 맞춤형 멘토링으로 운영되며 학습자의 속도와 방향에 따라 1:1 또는 소그룹으로 주 1회 2시간(총 12회)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쉬운 글로 진행되는 독서교육을 통해 느린학습자 청소년들이 보다 더 쉽게 독서활동에 접근하고, 지속적인 독서활동을 통해 학교수업을 보다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는 등 느린학습자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포구 상암동 소재의 마포교육복지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마포교육복지센터(02-303-265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