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1년 고양 청년 희망뉴딜 프로젝트’ 등 공모 안내

2021년 북한이탈청소년 지원사업 보조사업자, 자살예방 청년서포터즈 ‘함께할고양’ 2기 등 모집

이윤하 기자 | 입력 : 2021/02/15 [12:08]

‘2021년 고양 청년 희망뉴딜 프로젝트’ 공모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청년 주도의 청년정책 발굴과 사회참여 역량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15일(월)부터 ‘2021년 고양 청년 희망뉴딜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청년 스스로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실행해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정책과정 참여를 통해 청년들에게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고양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

 

 

공모 주제는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지원 ▲청년의 사회·경제·문화 전반 역량개발 지원 ▲청년의 취·창업 지원 ▲청년의 문화활동 지원 등 다양한 청년정책 아이디어이다. 신청 대상은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8~39세 청년 3명 이상의 모임 또는 비영리 단체이다. 선정된 단체에게는 최대 500만원 이내로 프로젝트 사업비를 지원한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이메일 혹은 고양시 청년담당관(☎031-8075-2718)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늘(15일)부터 3월 3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열린시정-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고양시 청년담당관(☎031-8075-2718)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1년 북한이탈청소년 지원사업 보조사업자 공모

고양시는 관내 북한이탈청소년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2021년 북한이탈청소년 지원사업’의 보조사업자를 2월 15일(월)부터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현재 고양시에 소재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로, 최근 3년 이내 북한이탈주민 관련 사업실적이 있으면 된다.

 

사업 기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이며, 사업비는 총 2천만 원이다. 선정된 단체는 북한이탈청소년들이 특기와 적성을 찾을 수 있는 직업 체험활동 프로그램, 컴퓨터 자격증(ITQ) 취득 프로그램, 학교생활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 북한이탈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정착 및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보조사업자 최종 선정은 심의위원회가 사업의 적합성, 사업수행의 전문성, 효율성, 실행가능성, 신청 예산의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결정한다. 신청 서류는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3월 19일(금) 오후 6시까지 고양시 평화미래정책관 평화협력팀(☎031-8075-2866)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고양시자살예방센터, 청년층 자살예방 위한 청년서포터즈 ‘함께할고양’ 2기 모집

고양시 자살예방센터는 청년층 자살예방을 지원할 청년 서포터즈 ‘함께할고양’ 2기를 오는 22일(월)부터 3월 5일(금)까지 모집한다. ‘함께할고양’ 2기는 생명존중, 자살예방, 정신건강에 관심이 있고 서포터즈 활동에 의지가 있는 20~35세 청년층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년서포터즈 ‘함께할고양’은, 생명지킴이교육 참여와 함께 자살예방과 인식개선을 위한 온라인 홍보 활동, 캠페인 운영 등의 활동을 통해 고양시자살예방센터의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2기 서포터즈의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이며, ▲청년서포터즈 위촉장 및 수료증 발급 ▲생명지킴이교육 이수증 발급 ▲자원봉사활동시간 부여 ▲우수서포터즈 시상 및 대외표창 추천 등의 활동 혜택이 주어진다.

 

청년서포터즈 ‘함께할고양’ 2기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고양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 www.goyangmaum.org/)의 공지사항-행사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goyangspc@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오는 3월 16일(화)에 고양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예정이다.

 

 

2021년 고양시 기업 채용설명회, ‘온라인’ 첫 개최

한편, 고양시는 시민 일자리 지원을 위한 기업 채용설명회를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시리즈로 개최한다. 그리고 그 첫 번째 채용설명회가 오는 19일 시작된다. 매년 대규모 집합 방식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시민들이 각자 집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의 채용설명회를 처음으로 마련했다.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비대면 실시간으로 운영함으로써 현장 설명회의 생생한 느낌을 살리는 한편, 시민들이 각자 원하는 일자리 유형을 맞춤형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시리즈 형식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로 진행한다.

 

첫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2월 19일부터 3월 5일까지 열린다. ▲2월 19일 사회적 협동조합 ‘인성소통협회’의 시니어대상 교육강사 채용 ▲2월 26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의 간호조무사(전문직)과 업무지원직(무기계약직) 채용 ▲3월 4일 일산차병원의 간호보조와 원무직 채용 ▲3월 5일 보아스 골든케어의 조리원과 요양보호사 채용 등 다양한 채용분야에 대한 채용 모집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첫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는 5~60대 신중년들이 지원할 만한 직종이 다수 포함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첫 번째에 이어서, 고양시 우수중소기업의 채용설명회로 꾸려질 두 번째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등 총 3개 시리즈의 채용설명회가 순차적으로 구직자들을 만난다.

 

고양시의 ‘온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채용설명회 전날까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로 전화(☎031-8075-3665)하거나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사전 신청을 하면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온라인 화상회의 솔루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사전에 로그인 테스트도 안내해 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