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시민기자, 소통과 참여로 소셜 UP!해요!”

- 제2기 소셜기자단 워크숍 실시… SNS 역량강화 및 소통의 시간

김정화 | 입력 : 2019/08/26 [11:55]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4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제2기 소셜기자단을대상으로 SNS 역량강화 교육 및 기자단 간 소통을 위한 워크숍을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5월 제2기 소셜기자단 출범 이후 상반기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SNS 기사 작성 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됐다.

 

기자단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순서로 지난 5월부터 8월까지의 활동 현황을 발표하고, 개선점 및 협업 아이디어,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SNS 역량강화 교육을 맡은 정보근 정보근앤컴퍼니 대표는 ‘SNS 트렌드가소셜기자단을 만났을 때: 소셜미디어 시대에 발맞춘 콘텐츠 제작 노하우’ 라는 주제로 최근 대세로 떠오르는 소셜미디어 콘텐츠 유형을 설명하고, 이를활용해 주목도를 높이는 기사 작성법과 매체 운영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개인별 취재활동에 대한 강점과 개선점을 세심히 짚어주는 맞춤형 멘토링도진행돼 참석 기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시운 언론홍보담당관은 “지난 3개월 간 소셜기자단이 고양시의 크고 작은소식을 시민의 눈으로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시정 전파에 중추적인 역할을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역량 강화 기회를 마련해 기자단의 질적 발전은 물론, 시민주도 시정참여에 꾸준히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