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랜선 ‘딜 쉐어 라이브 데모데이’

사회혁신조직 투자육성 프로그램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2.0’ 온라인 진행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0/10/26 [23:56]

한국사회투자-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랜선 ‘딜 쉐어 라이브 데모데이’

사회혁신조직 투자육성 프로그램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2.0’ 온라인 진행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0/10/26 [23:56]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의 사회혁신 투자육성 프로그램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IPSL) 2.0’의 피날레 행사인 임팩트투자 데모데이 ‘딜 쉐어 라이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 딜 쉐어 라이브 참가자들 모습(사진-한국사회투자) 

 

한국사회투자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2.0은 금융소외계층은 물론 모든 사회 구성원의 건강한 금융 생활을 위한 사회혁신 솔루션을 가진 조직을 발굴해 투자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10개 팀이 선발됐으며 모든 선정팀에게 사업지원금 1000만원과 총 12주간의 경영, 전문분야(법률, IR, 마케팅 등)에 대한 액셀러레이팅이 제공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팀들이 멘토링 주제와 멘토를 스스로 설계하는 ‘자기설계형 액셀러레이팅’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각 팀들은 자사의 비즈니스에 직접 적용할 수 있고 실제적인 경영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멘토링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딜 쉐어 라이브는 액셀러레이팅의 피날레 행사로, 여러 투자자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인클루전 플러스 솔루션 랩 2.0만의 임팩트투자 데모데이다. 올해는 100%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됐다. 10개 참여 팀에는 3번의 온라인 테이블 미팅을 통해 총33인의 전문 임팩트 투자자를 한자리에서 만나 후속 투자 기회를 마련하고 비즈니스 피칭 발표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사진-한국사회투자) 

 

이번 딜 쉐어 라이브에서는 276홀딩스, 탱커펀드, 센트비 등 3곳이 최종 TOP 3 기업으로 선정됐다. TOP 3 팀에는 총 1억5000만원의 임팩트투자가 진행되고 기업별로 1만 달러(USD)가 추가 사업지원금으로 제공된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과 금융 생활을 돕는 훌륭한 사회혁신조직들을 발굴, 육성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며 “IPSL만의 차별화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TOP 3뿐 아니라 10개팀 모두 사회에 이바지하는 건강한 조직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애경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이사는 “IPSL을 통해 발굴, 육성되는 사회혁신조직이 창출할 사회적 가치가 매우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모두의 건강한 금융 생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이 출연, 운영하는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금융 포용 △나눔 활동 △문화 예술 지원 세 분야에서 지역 사회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