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녹색 소비자연대·의정부아줌마플리마켓, ‘1회용 플라스틱 제로 나이트 플리마켓’ 개최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0/10/24 [22:23]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대표 윤양식)와 의정부아줌마플리마켓(대표 배미영)은 23일 오후 18시, 노바웨딩홀 광장에서 사전예약 주문 방식으로 700명의 소비자들과 30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1회용 플라스틱 제로 나이트 플리마켓’을 운영했다. 

 

▲ 10월 23일 오후 18시, 노바웨딩홀 광장에서 ‘1회용 플라스틱 제로 나이트 플리마켓’이 열렸다.(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이번 나이트 플리마켓 행사 참가자들은 1회용품 및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에코백과 개인 물병을 이용하고, 할로윈 시즌에 맞는 코스튬 의상을 입고 포토존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온라인 홍보도 동참했다.

 

배미영 의정부아줌마플리마켓 대표는 “소비자와 판매자들의 높아진 환경문제 인식으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10월 23일 오후 18시, 노바웨딩홀 광장에서 ‘1회용 플라스틱 제로 나이트 플리마켓’이 열렸다.(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고민정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사무처장은 “앞으로도 모든 행사가 기획단계 부터 일회용품 사용과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진행 될 수 있도록 여러 시범 사례를 만드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1회용품 사용률 제로를 향한 지역축제 모범사례 만들기는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 주관, 자원순환사회연대 주최, 환경부 후원으로 진행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