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입주공간 지원사업 ‘제1호점’ 탄생

조응태 기자 | 입력 : 2019/08/01 [02:38]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약, 행신2지구에 사회적기업 ‘참다솜교육’ 입주… 삼송, 지축에도 입주공간 마련 예정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추진 중인 사회적경제기업 입주공간 지원사업의 제1호점이 탄생했다. 행신2지구 서정마을 12단지에 사회적기업인 ‘참다솜교육’이 입주했다.

▲ 사회적경제기업 입주공간 지원사업 ‘제1호점’ 참다솜 교육 입주 모습(사진-고양시)     ©조응태


이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약을 통해 이뤄진 입주공간 지원사업으로, 입주공간은 연면적이 154.36㎡에 달하며 입주희망기업 모집 공고와 심사에서 사회적기업인 ‘참다솜교육’이 최종 선정됐다.

고양시는 이미 관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복합지원공간인 따복품마루를 조성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으나, 공동이용이 아닌 개별기업에게 온전히 제공되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입주지원의 첫 단추를 다시 꿰게 됐다.

고양시는 행신2지구에 이어 삼송A-12블럭과 지축A-3블럭에 입주공간을 마련해 기업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이와는 별도로 코레일과 파트너십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위해 역사 유휴공간의 활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사회적경제기업 입주공간 지원사업 ‘제1호점’ 참다솜 교육 입주 모습(사진-고양시)

 

윤건상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킨텍스 메가쇼와 대규모점포 진출 등 다각적 지원으로 자생력 강화에 매진해 왔다”며 “앞으로 기업들의 또 다른 숙원이었던 입주공간 문제 해결에 작지만 큰 한걸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입주공간을 새로이 마련한 참다솜교육은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위탁운영,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과 평생교육, 4차산업 관련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방문 또는 전화(☎070-4060-8405)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