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4년 청년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성북구, 청년 사회적기업가 양성을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
|
청년 소셜벤처 혁신 경연대회는 사회변화를 꿈꾸는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사회문제 해결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청년 창업 지원 및 사회적기업가를 육성함으로써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참가자격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예비창업팀 또는 성북구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연령조건(19~39세 청년이 전체 팀원의 50% 이상)과 지역조건(성북구 거주 또는 성북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졸업생, 성북구 소재기업)을 모두 충족해야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월 15일(금)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https://www.losims.go.kr)에서 신청하고 관련 자료를 이메일(dappuri@sb.g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누리집(http://www.sb.go.kr→ 성북구 소개→ 구정소식→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본선 참가팀은 사회적기업가 정신, 소셜벤처 창업특강 등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교육에 불참할 시 본선 참가가 제한된다.
본 대회는 오는 4월 27일(토) 성북구청 성북아트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팀의 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심사위원의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6개팀(대상 1, 최우수 1, 우수 2, 장려 2)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은 최대 1,500만 원의 사업개발비를 차등 지원받는다. 매월 임차료를 부담하는 기업은 총 900만 원의 예산 내에서 사무실 임차료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 청년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직시하고 해결해 나가는 주체로 성장하며 사회적기업가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성북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