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4대사회보험 민원 상담 ‘챗봇 서비스’ 개시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19:16]

국민연금, 4대사회보험 민원 상담 ‘챗봇 서비스’ 개시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4/02/23 [19:16]

국민연금공단이 4대사회보험 민원 상담을 위한 ‘챗봇 서비스(국민비서 구삐)’를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챗봇은 4대사회보험 △가입 및 상실 △보험료 자동이체 △증명서 발급 △사업장 보험료 지원(두루누리) 등의 신고·신청 방법을 24시간 안내한다.

 

 

이용 방법은 화면에 있는 메뉴를 순차적으로 선택해 답변을 찾는 방식과 채팅창에 검색어를 입력해 답변을 찾는 방식 두 가지다.

 

별도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www.4insure.or.kr)와 국민비서(www.ips.go.kr)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국민연금공단 김정학 연금이사는 “고객센터 상담 내용과 챗봇 이용 내역을 면밀히 분석해, 더욱 편리하고 수준 높은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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