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ESG와 함께하는 나돌봄 사업’…노인복지관 등에 최대 1천만 원 지원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0:48]

경기도, ‘ESG와 함께하는 나돌봄 사업’…노인복지관 등에 최대 1천만 원 지원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4/01/30 [10:48]

경기도가 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함께하는 나돌봄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월 1일부터 15일까지 프로그램 수행 기관을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ESG와 함께하는 나돌봄 사업’은 노인들이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노인복지관이나 노인 관련 비영리법인 30개소에 사업 보조비를 최대 1천만 원씩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행 기관은 최대 1천만 원의 보조금을 바탕으로 ▲자기돌봄 신체, 정신건강 사업 ▲ESG 실천 프로그램 사업 ▲지역 공동체 자원봉사 사업 ▲기타 여가증진 사업 등을 운영하게 된다. 도는 노인 약 4천800명이 수행 기관의 프로그램을 통해 우울증 해소, 건강관리 등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노인복지관 및 법인은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작성해 2월 15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www.losims.go.kr/sp)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는 실현 가능성, 예산 적절성, 사업수행 능력 등을 검토 후 3월 중 선정 기관과 사업 수, 지원 금액 등을 최종 결정한다. 기관별 프로그램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www.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숙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ESG와 함께하는 나돌봄 사업은 노인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면서 활발히 사회 참여도 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도내 노인복지관과 법인의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 지원을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