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관광 스타트업 피칭데이 개최

종로문예투어리즘 창업아카데미 우수 예비 창업팀 선발, 사업비 지원, 다양한 자원 연결예정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6/23 [14:30]

종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관광 스타트업 피칭데이 개최

종로문예투어리즘 창업아카데미 우수 예비 창업팀 선발, 사업비 지원, 다양한 자원 연결예정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0/06/23 [14:30]

종로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박주언)는 6월 19일(금) 종로문예투어리즘 창업 아카데미 과정을 거친 예비 창업팀들이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공개하고 평가받는 종로문예투어리즘 창업 피칭대회를 총 7개 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

 

▲ 박주언 센터장이 피칭왕을 차지한 비건홀 김광섭 대표에게 수상 트로피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이날 피칭왕으로 선정된 비건홀 김광섭 대표는 최근 건강과 동물 복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비거니즘(veganism)을 창업 아이템으로 하는 ‘비건홀’이라는 로컬 레스토랑 창업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점차 증가하고 있는 외국 관광객과 비건 인구를 목표로 다양한 채식단과 더불어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종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박주언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및 공연 분야가 침체를 경험하고 있으나, 이를 극복하고 변화된 시대 환경에 적합한 대안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한 시점이다. 센터는 언택트 시대에 부합되는 다양한 창업팀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예비 창업팀이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피칭하고 있는 모습(사진-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서울시와 종로구가 지원하는 종로문예투어리즘 창업 아카데미는 지역차원의 관광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은 종로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 판로 지원 및 공동 브랜드 개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재생 혁신사업, 종로 소셜컨버전스 구현을 위한 전략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종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마음을 모아 2017년 10월에 출범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