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 ‘경기도XKakaoTV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01:44]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 ‘경기도XKakaoTV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조응태 기자 | 입력 : 2019/07/15 [01:44]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운영 중인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는 지난 7월 10일(수),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KakaoTV와 손을 잡고 개최한 ‘경기도XKakaoTV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7월 10일(수), ‘경기도XKakaoTV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사진-고양시)


‘경기도XKakaoTV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전국 누구나 일상에서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지난 4월부터 총 72팀의 지원자가  ‘다 같이 떠나자~경기도 여행’을 주제로 한 영상을 제출하였으며,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총 14개의 작품이 최종 선정하였다.

 영예의 대상은 장림, 정일진팀이 공동 출품한 다큐 형식의 ‘사라진 세월’이 차지하였다. ‘사라진 세월’의 내용은 경기도 현대 역사 박물관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박물관 내부의 색다른 역사적 스토리를 영상으로 보여주면서 외국인이 과거로 들어가 그 시대를 물들인 대한민국 조상들에 대해 공경스런 마음으로 내부를 둘러보고, 과거와 소통한다는 의미를 잘 표현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함정균팀의 ‘경기도 휠체어 여행 관광지’, 김우령, 이정은팀의 ‘다 같이 떠나자 경기도’, 윤두진팀의 ‘보물찾기’가 선정되었고, 장려상은 임혜림팀의 ‘성남버스타고고고’ 외 9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수상팀에게는 상금으로 ▲대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60만원을 수여하였다. 아울러,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팀과 가족 등 시상식 참석자를 대상으로 수상작 중 대상, 우수상 총 4개 작품에 대한 시사회도 함께 진행하였다.

 수상작들은 경기문화창조허브 공식 유튜브채널(www.youtube.com/channel/ UCdVSEnSC4yT5tHULryx5uJw)을 통해 매주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 사업’ 참가 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고양경기문화창조허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영상물을 활용해 취·창업으로 연계 가능한 교두보를 마련하고, 경기도, 고양시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영상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창작 활성화 도모에 앞장설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