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고양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과 판매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9월 21일(목)과 22일(금) 11시부터 17시까지 덕양구청 옆 가로수길에서 '추석선물 찾기'를 주제로 마켓존, 체험존, 전시존, 이벤트존으로 이루어진 '가치 마켓'을 진행했다.
가치마켓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마켓존과 체험존으로 나뉘어 운영됐다. 마켓존에서는 수공예품 등 사회적경제 제품들을 판매했고, 체험존에서는 수제 막걸리를 직접 빚고 나만의 레시피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앞서 가치샵에서는 지난 12일(화), ‘고양시 사회적경제 가치샵몰’ 유튜브 쇼핑라이브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가치샵몰’은 고양시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들이 전시돼 있는 홍보관 ‘가치샵’을 온라인으로 옮겨 온 상점으로 고양시 사회적 경제 기업 6개사가 참여해 추석을 맞아 실속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라이브커머스에는 ▶위캔쿠키의 우리밀쿠키 세트 ▶(주)곤충킹의 고단백 단백질환 풍이환 ▶사회적협동조합 다시시작의 연꽃 비누, 연잎 샴푸바 세트 ▶농업법인 ㈜온스의 꿀 제품 ▶투비협동조합의 사이잘 가방 ▶농업법인 위드파머스의 김치 3종 세트 등이 참여했다.
가치마켓은 지난 8월 17일(목)부터 8월 18일(금) '가치 찾기'를 주제로 진행한 가치마켓에 이어 오는 10월 셋째주 목요일, 금요일인 10월 17일(목)~18일(금)에도 '환경 찾기'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사회적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