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공간연출, 한솔SB 헤링본 마루

김희정 기자 | 입력 : 2020/04/28 [21:22]

인테리어는 집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하기도 하지만 집의 가치를 높여주는 척도가 되기도 한다. 특히 시공면적이 큰 바닥의 경우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만큼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어 인테리어 공사 시 항상 교체 1순위에 랭킹 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하지만 바닥은 그만큼 큰 공사이기도 하고 살면서 재시공도 어려워 처음부터 잘 선택해 시공을 하는 것이 좋다.

 

▲ 한솔SB 헤링본 마루 시공 모습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일자로 하여 심플함이 돋보이는 스타일로 마루 시공을 많이해왔는데, 유럽풍의 클래식한 스타일이 떠오르면서 헤링본마루 시공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헤링본은 청어의 뼈와 닮은 모양으로 옷감을 총칭하던 말이었는데,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인기몰이를 하면서 헤링본 패턴이 바닥 시공에 적용되기 시작했다. 헤링본 패턴의 마루는 시공시간이 오래 걸리며, 시공방법이 어렵기 때문에 일반 패턴에 비해 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색다른 감성과 유럽풍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는 매력에 상업공간과 주거공간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헤링본은 모든 마루에 다 적용될 수 있는 것이 아닌, 스크래치에 강한 강마루에 적용이 가능하다. 그중 핫한 제품은 인테리어 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의 한솔SB 엣지 제품을 들 수 있다.

 

한솔SB 엣지는 코어층의 밀도가 높아 찍힘과 눌림에도 강하고, 경제적인 가격에 안정된 품질, 실용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어 출시부터 주목을 받아온 마루로 인기가 높다. 목질 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하고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두께로 제작해 빼어난 열효율성을 자랑하며, 바닥 난방과 물걸레를 사용하는 한국 주거문화에 최적화된 마루라 하겠다.

 

또한 Non Slip(미끄럼방지)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 노인 및 어린이, 반려견이 있는 가정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uper E0 자재를 사용하고 4가지 휘발성 유기화합물(툴루엔ㆍ라일렌ㆍ메틸렌ㆍ스틸렌)이 첨가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다.

 

디자인도 한솔SB 엣지 헤링본 패턴으로 이루어진 마루는 밋밋한 바닥 대신 멋스러움을 얻을 수 있는 동시에 일자형 디자인보다 더욱 넓어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불러오며 화이트 계열을 사용할 시 그 효과가 더욱 커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패턴이라 하겠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헤링본이 국내 바닥재 업계에서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일명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가 인기몰이를 하면서부터”라며, “헤링본 마루의 높은 내구성과 미적 효과 덕에 헤링본 패턴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1/19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