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콘텐츠 플랫폼 ‘국민연금 온에어’ 개설

누구나 쉽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콘텐츠 한 곳에 모아

김희정 기자 | 입력 : 2020/04/27 [21:26]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은 4월 27일(월),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국민연금 온에어(www.npsonair.kr)’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각각의 SNS 채널에서만 볼 수 있었던 국민연금 온라인 콘텐츠(카드뉴스, 동영상, 인포그래픽, 칼럼 등)를 신설한 콘텐츠 플랫폼(국민연금 온에어)를 통해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국민연금 온에어’는 △국민연금소식 △국민연금 BASIC △국민연금제도 △기금 △전문가 시선 △영상 갤러리 등 6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국민연금 소식’에선 보도자료와 이벤트 등 최신 소식을 확인 할 수 있고, ‘국민연금 BASIC’에선 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미래가입자가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제도’메뉴는 국민연금의 장점과 노후준비 방법들이,「기금」메뉴  에선 기금현황과 스튜어드십 코드와 같은 중요 정보를 알려준다. 각종 이슈에 대하여 전문가의 견해를 들을 수 있는「전문가 시선」 메뉴도 마련됐다.「영상 갤러리」에선 미래가입자의 토론 영상 등 타깃 눈높이에 맞춘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앞으로 국민연금은 ‘국민연금 온에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관심사나 연령에 따른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 온에어’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페이지 주소를 입력해 방문할 수 있으며, 별도의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홍보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남길 수도 있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어렵고 딱딱한 국민연금제도를 누구나  한 곳에서 편리하게 다양한 콘텐츠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 변화와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1/2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