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가 9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가치소비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경제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함으로써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기업 상품의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개최된다.
행사의 시작은 이현재 하남시장의 전달식으로 시작됐다. 하남시사회적기업협의회 및 가치온기획전참가기업들이 하남시 시니어 클럽에 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기증에 참여한 단체들로는 ▲gbs행복나눔 사회적협동조합 ▲(주)대원리사이클링 ▲(주)올위더스 ▲(주)젠트리 ▲(주)마음을 잇는 재봉틀 ▲문화플랫폼위드 사회적협동조합 ▲(주)하남크린 ▲(주)나누리 ▲브이가치마켓 협동조합 ▲(주)동구밭 ▲커피마을공동체 ▲(주)이안디자인이 있다.
이어 이현재 하남시장은 가치소비 기획전을 돌며 사회적경제기업 물품들을 구경하며 기업인들과 인사를 나눴다. 기획전에는 경기도 지역의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등 51개 업체가 준비한 가공식품·패션잡화·생활잡화·문구·친환경 제품·유기농 제품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버려진 유리조각으로 열쇠고리를 만드는 체험활동 및 해양 폐기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드는 가방에 관한 설명 등 사회적경제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한편에는 상품 구매 고객에게 스탬프를 찍어주고, 스탬프의 갯수에 따라 룰렛 등 경품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게 해 고객들의 상품 구매를 독려했다. 상품으로는 ▲스탬프 1개 : 사회적경제기업의 체험 프로그램 이용 ▲스탬프 2개 :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및 스타필드 하남 커피매장 이용권 ▲스탬프 3개 : 챔피언더블랙벨트 이용권, 스포츠몬스터 이용권, 찜찔방·스파 이용권 중 택1 등이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및 사회적경제기업상품들의 인식이 확산돼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사회적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