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온라인 창업지원 서비스 ‘창업날개’ 오픈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6/30 [11:03]

경기도일자리재단, 온라인 창업지원 서비스 ‘창업날개’ 오픈

조응태 기자 | 입력 : 2019/06/30 [11:03]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맞춤형 온라인 창업지원 서비스 ‘창업날개’ 사이트를 신규 개설하고 6월 26일(수) 여성가족부와 함께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여성가족부 및 재단 관계자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근무하는 상담사, 창업매니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창업날개’ 사이트 이용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 경기도일자리재단 ‘창업날개’ 사이트 메인 이미지


이번에 신규 개설된 ‘창업날개’는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해 개발된 창업 전문 사이트로 창업적성과 역량을 파악하는 창업 진단, 온 ․ 오프라인 창업 교육 정보, 각종 창업 지원 정책 및 창업보육협회, 창업진흥원 등 관련기관 공지를 한곳에 모아 편리하게 제공한다.

또한 창업자와 창업매니저의 전용 커뮤니티와 변호사, 회계사 등 전문가의 무료 멘토링을 지원하며,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서는 ‘창업날개’ 서비스 이용 방법을 시작으로 창업 지원 사업의 전문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창업 업무 매뉴얼, 창업 추진 프로세스, 단계별 사업화 전략 등 창업 실무 강의까지 함께 진행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문진영 대표이사는 “기존에도 창업 관련 서비스는 많았지만 ‘창업날개’처럼 창업 진단부터 실무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등 모든 서비스를 모은 맞춤형 서비스는 없었다”며 “창업날개를 통해 많은 여성들이 창업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날개’ 관련한 정보는 홈페이지(www.dream.go.kr/changup/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