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사 이전 반대 측과 토론회…시민소통협의체 구성 공감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13:49]

고양시, 청사 이전 반대 측과 토론회…시민소통협의체 구성 공감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3/05/30 [13:49]

고양시가 25일 백석동 청사 이전을 반대하는 시민들과 토론회를 가졌다. 청사 백석 이전과 원안 건립을 놓고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이번 토론회는 양측의 의견을 조율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 원당 재창조 프로젝트 구성도     ©

 

고양시에서는 이정형 제2부시장, 황주연 도시교통정책실장, 이관훈 도시균형개발국장, 전찬주 신청사건립단장, 김승용 고양도시관리공사 도시전략처장이 참여했다. 이전 반대 측에서는 김명식 은혜로교회 목사, 김동원 고양원당공공재개발 준비위원장이 참석해 청사 이전과 원당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청사 백석 이전과 주교동, 성사동 일원 개발 계획인 ‘원당 재창조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과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청사를 백석동으로 이전한 이후 원당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대안들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 성사혁신지구 예상 조감도     ©

 

이날 양측은 청사 이전과 원당 발전을 위한 소통 창구 필요성에 공감하고, 향후 시민소통협의체를 구성해 지속적인 대화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그동안 청사 이전과 원당 재창조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할 자리가 부족해 오해가 쌓인 부분이 있었다. 향후 시민소통협의체를 구성해 청사 이전과 원당 발전에 대해 보다 건설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